체코슬로바키아 울프독의 역사
체코슬로바키아 울프독 이라는 품종의 유래를 살펴보겠습니다. 1955년부터 1965년까지 이 품종은 당시 체코슬로바키아에서 카렐하틀이라는 사람에 의해 개발되었습니다.
품종개량의 목적은 국경을 지키는 경비견, 군견으로 사용하기 위함이었습니다. 그들은 야생 카르파티아 늑대를 저먼 셰퍼드와 교배하여 번식을 시작했습니다. 첫번째 늑대와의 번식 이후 부터는 강아지와의 교배로만 이루어졌다고 합니다.
인내, 훈련 및 습득 능력, 체력 등을 검토하고 테스트 하면서 3~4대가 되면서 군견, 경비견으로써 자리매김을 하게 됩니다. 이후부터는 후 다른 브리더들에게 이 견종을 넘겨주게 되었고, 늑대와의 교배를 통해 필요한 형질을 만들기 위해 개량되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다가 1982년 클럽오브브리더스에 정식으로 인정을 받아 43마리의 강아지가 등록되었습니다.
1983년 이후로 체코슬로바키아에서 늑대와 교배가 이루어지지 않았고, 이후 품종이 체계화되어 있기 때문에 AKC(American Kennel Club)의 공식 인증을 받았으며 워킹 그룹에 속하게 되었습니다. 5년 후인 2006년 영국켄넬클럽(British Kennel Club)에서 공식적으로 인정했습니다.
체코슬로바키아 울프독 사이즈
체코슬로바키아 울프독의 수컷은 65cm 이상, 무게는 26kg 이상까지 자랄 수 있습니다. 암컷은 60cm 이상으로 자랄 수 있으며 무게는 20kg 이상입니다.
체코슬로바키아 울프독 특징
체코슬로바키아 울프독은 매우 충성스럽고 쾌활한 성격을 가지고 있으며 동시에 매우 지능적이고 독립적이며 모든 교육과 훈련에 능숙합니다. 교육훈련 방식에서는 긍정적인 보상을 통해 교육을 제공해야 하지만, 장기간 또는 반복적인 훈련은 자칫 지루해지기 쉽기 때문에 이를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사나운 성격 때문에 낯선 사람을 경계할 수 있습니다.
초기 강아지 시절에 사회화와 훈련이 제공되지 않으면 과도한 공격성과 경계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체코슬로바키아 울프독은 에너지가 풍부하기 때문에 끊임없이 다양한 경험과 정신적 자극, 충분한 운동이 필요합니다.
타고난 기질은 워킹 개로 분류될 정도로 좋은 편이며, 애견 운동에도 능합니다. 이 견종은 초기 강아지를 키우는 사람에게는 권장하지 않으며, 대형견 및 광범위한 판매 및 관리 경험이 있는 견주에게 권장되는 견종입니다.
체코슬로바키아 울프독의 수명과 건강
체코슬로바키아 울프하운드는 일반적으로 강한 편입니다. 수명 측면에서 보면 적어도 12~6년의 기대 수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체코슬로바키아 울프독은 활동적인 편이므로 과체중일 경우 고관절 이형성증과 슬개골 탈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체중 증가를 방지하기 위해 적절한 식사와 운동으로 관리해야 합니다. 가능하다면 보안 울타리가 있는 단독 주택이 가장 좋지만, 다가구 주택, 아파트 등에서 산다면 산책과 운동시간을 충분히 제공해 주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행동문제를 보일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특유의 냄새가 거의 나지 않고 깨끗한 품종이기 때문에 그런면에 있어서는 아파트에서 키우더라도 큰 문제는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활발한 활동량과 주변 시선이 의식 된다면 다가구 주택, 공동 주택은 피하는것이 좋습니다.
털갈이
여느개가 그렇듯 털갈이가 있습니다. 거의 1년 내내 털이 빠지지만 털갈이 시즌이 되면 평소보다 더 많이 발생합니다. 체코슬로바키아 울프독의 털은 겨울에는 두꺼운 속털이 있는 이중 털로 구성되어 있고 여름에는 시원함을 유지하기 위해 속털이 빠지고 겉털만 남게 됩니다.
한 달에 1-2회 정기적으로 목욕을 하는것이 좋습니다. 야생견이 아니기 때문에, 사람과 함께 산다면 양치질은 주기적으로 해주는것이 좋습니다. 치아 관리를 위해 2~3일에 한 번씩 양치질을 하는것을 권장합니다. 그러나 구취와 치주질환을 예방하고 싶다면 구찮더라도 하루에 한 번 양치질을 해야 합니다.
귀는 편안한 구조와 통풍이 잘되는 직립 삼각형이지만 냄새, 발진, 이물질이 있는지 정기적으로 확인하고 일주일에 한 번 이상 청소해야합니다.
체코슬로바키아 울프독의 생김새와 특징
체코슬로바키아 울프독의 크기와 털은 늑대를 연상시킵니다. 노란색 눈과 비스듬한 짧은 눈을 가지고 있으며 삼각형의 선 귀가 특징입니다. 근육질의 몸에 더하여 장거리를 걸을 수 있는 충분한 체력과 에너지를 가지고 있으며 날렵하고 가볍습니다.
체코슬로바키아 울프독 입양
체코슬로바키안 울프독은 해외에서 1,500달러 이상에 분양이 되고 있습니다. 한화로 170 만원이 넘습니다. 한국에서는 체코슬로바키아 울프독을 전문적으로 브리딩하고 분양하는 곳이 거의 없기 때문에 현재로서는 입양을 하기 힘든 상황입니다.
체코슬로바키아 울프독을 원할 경우 수입대행을 통해 입양을 받으셔야 할 수 있습니다. 체코슬로바키아 울프독은 한국에서 입양 받기 위해서는 최소 300만원 이상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진돗개 역사 성격 우직한 스타일
우리나라 시골집에서 가장 많이 볼 수 있는 것이 진돗개와 닮은 견종입니다. 대부분 진도와 다른 견이 섞인 아이들이 많은데요. 시골이나 길가에서 비슷한 녀석들 (시고르자브종) 을 많이 볼 수
nunapetus.tistory.com
웰시코기 역사 빵가루 입힌 당나귀?
오늘 이야기할 개 품종은 웰시코기 (웨일스 코기)입니다. 다리가 짧은 것이 특징이며 빵가루 입힌 당나귀로 유명합니다. 상상이 가시나요? 일반적으로 사람들이 이 웨일스 코기를 생각할 때 많
nunapetus.tistory.com
보더콜리 키우기 성격 알아봐요
과거에는 몸에 잘 맞는 소형견이 인기였지만 이제는 친구만큼 든든하고 든든한 중대형견도 인기입니다. 그중에서도 영특하고 기민함 하면 떠오르는 보더콜리 종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보
nunapetus.tistory.com
댓글